홈으로 사이트맵 메일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홈으로< 총동창회소개 < 회장인사말
 

동문 여러분 반갑습니다.

2019년 2월 27일 제63년차 정기총회에서 총동창회장에 취임한 25기 기관과 김귀동입니다.
여러 동문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날로 발전해가고 그 위상이 높아가는 우리대학의 총동창회장에 취임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우리대학은 그동안 많은 고난과 역경속에서도 끊임없이 발전하여 내년이면 개교 70주년이 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를 졸업한 2만여명의 졸업생들은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서 큰 역할들을 하고 있으며 또한 국가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 어느곳에 나가도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실력과 열정을 가지고 생활해가고 있으며, 이제는 든든한 뿌리를 가지고 그 줄기를 힘차게 뻗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오대양 육대주를 누비며 세계를 주름잡는 해양인이며, 또한 해상경험을 바탕으로 육상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문 여러분이 있기에 우리의 미래는 밝습니다.
이제 이렇게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문들이 좀 더 뭉치고 소통하는 사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내가 아닌 우리들이 함께하면 어떤 어려운 일도 보다 쉽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젊은 후배 기수들이 더욱 더 소통하고 화합한다면 우리의 미래는 더욱 밝아질 것입니다.

“조국의 미래를 보려거든 목포의 목포해양대학을 보라”
이러한 말이 우리 국민들의 보통 명사가 되도록 큰 꿈을 가지고 배려와 소통을 하도록 합시다
"이상은 높게 꿈은 크게" 가지고 하나 하나 이루어 갑시다.

대학 발전을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박성현 총장님과 교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찬사를 보냅니다.
박성현 총장님의 열성적인 노력으로 국유지 5만평을 이전받아 재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여러모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취업률 전국 국립대학 1위라는 대 역사를 이뤘습니다.
우리 대학은 계속해서 발전해 갈 것입니다.
총동창회도 대학발전과 동문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매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포해양대학교 총동창회장 김귀동

 
 
맨위로